美 쿠퍼타이어, 사일룬과 베트남에 TBR 공장 구축

December 12, 2018

 

 핀들레이, 오하이오 - 美 쿠퍼타이어와 사일룬 베트남(Sailun Vietnam Co. Ltd)는 레디얼 트럭 버스 타이어를 연간 2,000,000본 이상 양산할 합작투자에 동의하였다.

 

 베트남 현 정부의 승인이 필요한 이 합작투자 계획은 호치민 도시 근처에 설립될 예정이며 이는 현재 사일룬 베트남의 기 사업체에 소재할 예정이다. 총 투자 규모는 약 미화 220만불에서 미화 240만불(약 2800억원)이 될 것이라고 美 쿠퍼타이어가 언급하였다.

 

 이미 쿠퍼타이어 TBR 브랜드인 ROADMASTER의 일부 생산을 맡고 있는 사일룬은, 이번 계기를 통하여 쿠퍼타이어와 더욱 더 관계가 좋아질 것으로 전망하며, 현재 진행중인 사일룬 진유(Sailun Jinyu)의 쿠퍼타이어 청도 Ge Rui Da(GRT)의 35% 지분 매입도 속도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착공은 내년 초에 시작될 예정이며, 2020년 상반기 양산 계획을 가지고 있다.

 

 쿠퍼티이어 CEO 브레드 휴즈는 "이번 조인트벤처 프로젝트를 통해 쿠퍼타이어의 TBR 라인업을 보강할 수 있고, 쿠퍼타이어의 TBR를 세계적으로 보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증가하고 있는 TBR의 OE 공급에 직접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일룬 그룹의 종슈에위엔 회장은 "지금까지 쿠퍼타이어와 진행한 모든 건들은 아주 긍정적이였으며, 이 계획을 통해 쿠퍼타이어와 더욱 더 확장할 수 있어서 기쁘다. 또한 베트남에서 TBR을 생산함으로써 가격경쟁력있는 품질의 타이어를 만들수 있어서 양 사 모두에게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퍼타이어 TBR은 국내 현재 런칭 준비중에 있으며, 베트남 공장이 양산되기 전까지는 쿠퍼타이어 GRT의 제품이 유통될 예정이다. 

 

 

 

 

Please reload

추천 뉴스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최근 뉴스
Please reload

목록
Please reload

태그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