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쿠퍼타이어, 사일룬과 베트남에 TBR 공장 구축


핀들레이, 오하이오 - 美 쿠퍼타이어와 사일룬 베트남(Sailun Vietnam Co. Ltd)는 레디얼 트럭 버스 타이어를 연간 2,000,000본 이상 양산할 합작투자에 동의하였다.

베트남 현 정부의 승인이 필요한 이 합작투자 계획은 호치민 도시 근처에 설립될 예정이며 이는 현재 사일룬 베트남의 기 사업체에 소재할 예정이다. 총 투자 규모는 약 미화 220만불에서 미화 240만불(약 2800억원)이 될 것이라고 美 쿠퍼타이어가 언급하였다.

이미 쿠퍼타이어 TBR 브랜드인 ROADMASTER의 일부 생산을 맡고 있는 사일룬은, 이번 계기를 통하여 쿠퍼타이어와 더욱 더 관계가 좋아질 것으로 전망하며, 현재 진행중인 사일룬 진유(Sailun Jinyu)의 쿠퍼타이어 청도 Ge Rui Da(GRT)의 35% 지분 매입도 속도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착공은 내년 초에 시작될 예정이며, 2020년 상반기 양산 계획을 가지고 있다.

쿠퍼티이어 CEO 브레드 휴즈는 "이번 조인트벤처 프로젝트를 통해 쿠퍼타이어의 TBR 라인업을 보강할 수 있고, 쿠퍼타이어의 TBR를 세계적으로 보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증가하고 있는 TBR의 OE 공급에 직접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일룬 그룹의 종슈에위엔 회장은 "지금까지 쿠퍼타이어와 진행한 모든 건들은 아주 긍정적이였으며, 이 계획을 통해 쿠퍼타이어와 더욱 더 확장할 수 있어서 기쁘다. 또한 베트남에서 TBR을 생산함으로써 가격경쟁력있는 품질의 타이어를 만들수 있어서 양 사 모두에게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퍼타이어 TBR은 국내 현재 런칭 준비중에 있으며, 베트남 공장이 양산되기 전까지는 쿠퍼타이어 GRT의 제품이 유통될 예정이다.


추천 뉴스